동긔동긔의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동긔동긔입니다;)

오늘은 흥미로운 애플의 소식을 하나 들고 왔습니다!

요즘 길을 걸어 다니면서 마주치는 사람들의 귀를 보셨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적어도 10분에 한 명씩은 귓속에 에어 팟을 끼운 사람을 만난 것 같은 느낌인데요.

그만큼 무선 이어폰이 대중화되었고 주변에서 쉽게 유저들을 만날 수 있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첫 출시 때만 해도 오픈형의 독특한 생김새로 '비싼 콩나물'이라는 웃긴 별명이 생길 만큼 큰 호응을 얻지 못했고 호불호가 크게 나뉘었는데

막상 시장에 나온 이후부터는 무선 이어폰 시장을 평정할 만큼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였고 어디에서나 쉽게 볼 수 있을 만큼 인기 히트 템이 되었죠.

저 같은 경우에도 에어 팟 1을 사용중이지만 기존의 유선 이어폰을 사용했을 때 보다 훨씬 삶의 질이 향상 되었다고 느낍니다. 특히 길을 걸으면서 노래를 듣거나 운동중에 노래를 들을 때 선이 없다는 것은 엄청난 자유로움을 선사해주었습니다.

에어 팟 2세대가 나온지 얼마 안된 지금, 애플이 에어팟 3세대를 준비 중이라는 소식을 듣고 글을 작성합니다.

과연 애플은 새로운 에어 팟을 선보일 것인가? 

 

 

에어팟 1세대

2016년 에어 팟 1세대가 첫 출시 된 후 대히트를 치고 난 후

2019년 4월 중순 에어팟 2세대가 출시되었는데요. 

많은 이들이 원했던 다양한 컬러의 도입은 안되고(블랙을 기대했는데..) 예전처럼 화이트 컬러 한 가지로 출시되었고 디자인의 경우도 변화된 점이 없이 동일하게 독특한 오픈형 타입으로 나왔어요.

언뜻 봐도 1세대와 크게 달라진 점이 없다는 점을 느낄 수 있겠던데 애플에서 이번 에어 팟 2세대의 가장 큰 변화를 준 부분을 보니깐 겉으로 보이는 디자인보다는

기기 성능의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내실을 다지겠다는 의지가 보이더라고요.

에어팟 1세대(왼)과 에어팟 2세대(오)

대충 보나 자세히 보나 외관상으로는 세대 간 차이점을 구별하기는 힘듭니다. 

에어 팟 1과 에어 팟 2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에어 팟 2는 1세대 에어팟보다 통화시간이 늘어나고 연결 시간도 두 배 빨라졌다는 게 애플의 설명입니다. 또 애플의 음성비서 ‘시리(siri)’를 통해 전화를 걸고 음량을 조절하는 기능이 1세대 에어팟에 비해 간편해졌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헤드폰 전용 H1 칩셋을 탑재해 뛰어난 음질과 긴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에어팟2는 무선충전 케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인 만큼 충전에서도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개선한 것으로 보입니다.

무선충전 케이스 모델은 24만 9000원, 일반 충전 모델은 19만 9000원이며 기존 1세대 사용자는 무선충전 케이스만 따로 구매할 수도 있다. 가격은 9만 9000원입니다.

결과적으로 H1칩셋과 무선충전을 원하는 분은 에어 팟2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을, 유선충전은 에어팟2 유선 충전 모델을, 무선 이어폰 기능만을 저렴한 가격에 사용하고 싶은 분은 에어팟1을 선택하면 되겠죠.

에어팟 3세대 출시설?

에어팟 3이 출시된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필자는 에어팟 2는 에어팟 1.5라고 해도 된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세대가 바뀌었지만 애플만의 '혁신' 이 없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디자인도 그대로 넘어왔고,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조금의 성능 향상과 편의 개선이 있었을 뿐 큰 차이점을 못 느끼는 것이 가장 크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에어 팟 3세대를 2019년 말이나 2020년 초에 출시한다는 소식이 있다는 것은 '진짜 새로운' 에어 팟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생기네요.ㅎㅎ

<기사 발췌> 새로운 무선 이어폰에는 소음 제거 기능이 통합되어있다. 또한 대만의 Inventec은 AirPod 3의 주요 조립 업체가 될 것이며, 중국의 Luxshare Precision도 새로운 장치 주문의 일부를 차지할 것이라고 업계 소식통은 전했다.

에어 팟3세대가 노이즈 캔슬링, 즉 소음 제거 기능을 도입한다면 디자인이 바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에어팟 1세대와 에어팟 2세대는 오픈형 디자인으로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정도는 약했는데요.

다른 과학적인 기술을 접목시켜 오픈형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소음을 차단한다면 이어폰계의 혁신이 맞지만,

현재로써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위해  기존의 에어 팟 형태로 출시 되지 않고 커널형 디자인이 새롭게 고안되어 출시 될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커널형 코드리스 이어폰이 싫으신 분들은 딱히 기다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반가운 소식은 아닐 수 있겠네요.

아직까지는 루머일 가능성이 존재하니 에어 팟 2세대 구매를 고민중이신 분들은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에어팟 3 출시 관련 기사를 링크하면서 글을 마칩니다! 

출처: https://www.digitimes.com/news/a20190424PD20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