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긔동긔의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서 활동하게 된 동긔동긔입니다!

애플의 소식과 제품에 대해 관심이 많은 저인데요,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찾아드리려고 노력하겠습니다. ㅎㅎ

 

애플의 아이폰은 X시리즈 이후부터 홈버튼이 사라지면서 지문인식이 함께 사라져 버렸는데요.

 

대신에 FACE ID 기능이 탑재되면서 핸드폰이랑 눈이 마주치는 것으로 잠금해제를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저는 5년 동안 아이폰6를 써오다가.....

 

예쁘죠?(자랑ㅎㅎ)

 

강렬한 레드 색깔 하우징의 아이폰 8+로 바꾸게 되었는데요.

 

물론 X이상의 최신 기종으로도 생각을 안 해본 것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홈버튼에 익숙해져 있고 그 기능을 활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ㅠㅠ

 

또한 잠금해제에 있어서 FACE ID를 사용하는 기종의 단점은요,

1. FACE ID는 마스크나 선글라스를 끼고 있으면 얼굴 인식이 어렵습니다.

 

요즘같이 미세먼지에 고통받는 한국에서는 마스크를 쓰고 있을 일이 많은데요, 이때 핸드폰 잠금을 풀지 못하고 마스크를 내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긴다면 그것으로 큰 불편함이겠죠?

선글라스도 마찬가지입니다 ㅠㅠ 

또한 코피 나 콧물로 인해 티슈로 코를 막아놓는 등 여러 가지 상황에 의해 얼굴이 일부 가려지면 잠금 해제가 안되는 것이 단점이죠!

 

 

2. 가로로 핸드폰을 들고 있으면서 잠금해제를 FACE ID로 시도했을 때 잠금해제가 되지 않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이 스마트폰 사용의 많은 비율을 차지하게 된 만큼 가로로 핸드폰을 들고 있는 상황이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이 상태에서 잠금해제가 지원이 안된다면 불편하겠죠. 

 

3. 핸드폰을 눕혀놓고 편하게 잠금해제를 하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회사에서 업무를 보거나, 또는 책상에 앉아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할 때에 핸드폰을 옆에 눕혀놓아 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지문인식이 가능한 기종은 손가락만 갖다 대어도 잠금해제가 되지만

FACE ID로 잠금해제를 해야 하는 경우 핸드폰을 직접 들어 올려서 눈을 마주쳐야 하거나 얼굴을 갖다 대어야 합니다. ㅠㅠ

너무 불편하겠죠?

 

물론 지문인식 방식의 잠금해제로

손에 물이 묻거나 땀이 났거나 하는 상황에서 인식이 잘 안 되는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이것을 한꺼번에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FACE ID와 지문인식을 동시에 지원하는 것으로 해결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흥미로운 뉴스 기사를 발견했는데요, 

 

오늘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에 다시 지문인식을 탑재할 전망이다. 

22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은 대만 이코노믹 데일리 뉴스를 인용해, 애플이 퀄컴의 지문인식 센서를 사용하기 위해 협의 중이라고 보도했다. 협의가 성사되면 신형 아이폰에도 갤럭시 S10처럼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 센서가 내장될 것으로 보인다.  

퀄컴은 2015년 울트라 소닉 지문 인식 스캐너를 개발했고, 지난해 이를 바탕으로 한 '3D 소닉 센서'를 공개했다. 3D 소닉 센서는 세계 최초 디스플레이 내장형 초음파 지문인식 설루션이다. 퀄컴은 삼성전자에도 해당 센서를 공급하고 있다.

나머지 내용

출처 : http://news.mt.co.kr/mtview.php?no=2019042209435111170

 

애플, 신형 아이폰에 지문인식 탑재할듯 - 머니투데이 뉴스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에 다시 지문인식을 탑재할 전망이다. 22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은 대만 이코노믹 데일리 뉴스를 인용해, 애플이 퀄컴의 지문인식 센서를 사용하기 위해 협의 중이라고 ...

news.mt.co.kr

 

 

애플이 다시 지문인식을 신형 기종에 탑재한다면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