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긔동긔의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동긔동긔입니다;)

아차산역에 한돈 2%만 나온다는 특수부위 전문점 이특집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광진구 아차산역(5호선)에서 도보로 2분만 걸으면 도착하실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아차산역에 내려서 잠깐 걷다보니 바로 이특집 간판을 찾았어요 ㅎㅎ

간판에 그려진 모양은 돼지를 세로로 세워놓은 모양인것 같아요

 

 

이특집에 도착해서 가게 앞을 찍어보았어요.

가게 앞을보면 맛집인지 아닌지 느낌이 오잖아요? 

 

 

이특집이 무슨 뜻인가 했더니..! 한돈 상위 2% 특수부위집의 줄임말 이었군요..! 

 

 

가게앞에는 이특집에서 자랑하는 특수부위인 주먹고기, 꽃살, 뽈살, 갈빗살, 통갈매기살, 항정살이 디스플레이 되어있습니다 ㅋㅋㅋ 이런거 굉장히 마음에 들어하는 필자 

 

 

가게 내부는 무더운 여름에 맞춰서 에어컨이 빵빵하게 틀어져 있어서 시원~했습니다!

쾌적한 공기속에서 메뉴를 고르자니 신이났지 뭡니까..

2명이서 방문했고, 통갈매기살을 제외한 모든 특수부위를 즐길 수 있고 처음 오신분에게 강추라고 적혀있는

이특한판(170g) = 뽈살/주먹/꽃살/항정 2인분을 주문하고, 이베리코 꽃목살 150g을 주문했어요.

특수부위를 처음 먹어보는지라 이특한판 같은 메뉴가 없었다면 고민을 했을텐데,

다양한 부위를 섞어서 하나로 만들어놓은 메뉴가 있어, 선택이 어려운 상황이 없어서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불은 숯불을 쪼개어서 충분히 열이 오른상태에서 가져다 주십니다.

뜨거워요 조심조심!!

 

 

밑반찬도 충분히 나오고, 쌈장 맛소금에 콩가루 분말이 나옵니다.

 

 

콩나물 파채조림과 싱싱한 상추쌈

 

 

좋은 고기에 술이 빠질수 없겠죠,,? 아차산역 맛집 이특집에서는 테라이즈백 주문시 

호올스 증정 이벤트를 하고있습니다. 

 

 

테라이즈백을 시켰더니 갖다주신 호올스~ ㅎㅎㅎ 제가 좋아하는 상쾌한 맛의 사탕!!

이거 사탕 중에서는 꽤 비쌌던 것 같은데? 

 

 

아차산 고기집 이특집 주인장 3대 고집이라고 해서 벽에 새겨져있어요 ㅋㅋ

돼지그림에 특수부위 명칭이 그려져 있어서 먹을 때 상상하면서 먹게되더군요

주인장의 3대 고집이라고 하면서 1 고기는 직접 손질. 2 반찬 재활용 일절 없음. 3 좋은 숯 사용.

한다고 자랑스럽게 써있네요. 소소한 읽을거리를 보면서 고기를 구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ㅎㅎ

 

 

셀프코너에서 부족한 반찬과 소스를 가져다 드실 수 있습니다.

 

 

아차산 특수부위 고기집의 메인 고기 등장!

왼쪽: 이베리코 꽃목살, 오른쪽: 위에서부터 뽈살, 주먹고기, 꽃살, 항정살

고기는 특수부위인만큼 각각의 맛을 느껴보기를 원한다면 한 부위씩 구워서 드시기를 권한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이베리코 꽃목살은 소고기처럼 앞면 굽고, 뒷면 굽고, 잘라서 핏기가 가시면 먹으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친절한 설명이 있어서 더 좋은 고기집~

 

 

고기집은 솔직히 된장찌개맛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특집의 된장찌개는 칼칼하고 된장맛이 진하게 나서 마음에 들었어요. 먹으면서도 계속 된장찌개가 너무 맛있다고 말하면서 먹었네요 ㅎㅎ 아차산역 맛집이라고 할만합니다.

 

첫번째로 먹은건 뽈살이예요. 뽈살은 기름기가 적으면서 담백한 맛이나고 씹는 질감이 독특했던것 같아요. 

 

 

두번째는 주먹고기를 먹었어요. 주먹고기는 맛은 삼겹살과 비슷한 것 같지만 조금 더 두툼하고 지방끼가 있는 살을 씹는 느낌이었습니다 ㅎㅎ 

 

 

세번째는 꽃살이었어요. 이름이 참 이쁜데, 먹은 특수부위 중에서는 가장 질긴? 느낌이었어요. 씹는 재미는 가장 있겠지만 잇몸이 약한 저는 조금 힘들기도 했었네요 ㅜ,ㅜ 

 

 

항정살은 원래도 워낙 좋아했었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특유의 기름진 향이 감칠맛을 낸다고 생각해요 ㅎㅎ

 

 

마지막은 이베리코 흑돼지 꽃목살이에요! 스테이크를 굽는듯한 비주얼.. 

돼지고기지만 진짜 소고기를 굽는 착각이 생길 정도였달까, 부드러움도 특수부위에서 느낄 수 없던 질감으로 가장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콩가루에 찍어먹는 방법을 강추!! 

사장님과 직원분들도 워낙 친절하셔서 주문도 제때제때 잘 받아주셔서 기분이 너무 좋았고, 계산하고 나갈 때 까지도 친절하셨어요. 물론 고기는 말할 것도 없이 맛있었기 때문에 다음에도 방문할 것 같아요! 아차산역 돼지고기 특수부위 맛집 이특집이었습니다~!

 

<이특집 위치>

이특집은 아차산역에서 도보로 2분거리에 있습니다.

  • 서울 광진구 자양로43길 41
  • 지번 구의동 53-13 1층
  • 매일 14:00 - 01:00, 매주 화요일 휴무
  • 02-453-6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