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긔동긔의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동긔동긔입니다 ;)

오늘은 제가 곧 운전대를 잡아야 하기 때문에 장롱면허를 극복해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장롱면허 탈출에 있어서 도움받은 곳을 소개해드릴거예요!

먼저 내 장롱 경력은....

바야흐로 대입 수능을 치고 운전면허 1종보통을 바로 땄으니.. 2012년입니다.

무려 8년동안 장롱에서 빛을 보지못했던 내 운전면허증..

다시 도로에 나서는건 나도 두렵고, 내 주변의 차들도 두려워 할 것이기에,  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죠.

쏘카 같은 어플로 차를 렌트해서 쌩으로 몰아봐도 되고(이건 너무 위험하다), 운전면허전문 학원등록이나 운전연수전문 강사에게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교육을 받아도 되겠죠.(이건 너무 비싸다)

하지만 시대가 변한만큼 안전하고 스마트하게 운전연습을 할 수 있는 장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찾았습니다. 실내 운전연습장 드라이빙 존!

 

 

드라이빙존 건대역점

건대역 1번출구에서 200m 직진

다른 지점도 많이 있으니 검색을 통해서 가까운 지점에 방문하세요~

 

 

건대역 1번출구에서 쭈욱 직진하다보면 오른편 건물 2층에 드라이빙존 운전면허 간판이 보입니다!

 

 

엘리베이터 옆에는 드라이빙존 로고와 함께 전단지가 붙어있네요.

 

 

 2층으로 올라오면 벽에 또 배너가 붙어있습니다. 1종, 2종, 대형, 그리고 나를위한 장롱까지!!!

 

 

입구입니다. 왼쪽이 뚫려있어서 사무실인가 했는데, 다른 곳이에요 엄한 곳 들어가지 말아요~ 

 

 

입구쪽 벽에는 실내운전연습장이라고 크게 벽지로 되어있어요 

내부는 조금 넓은 원룸정도의 크기에 운전 시뮬레이터가 4대 정도 있었습니다.

자리마다 각각 사람 1명이 앉아서 연습 중이었고, 사장님께서 지도하고 계셨습니다.

제가 잠깐 기다리는동안에도 계속해서 수강생들이 들어왔습니다.

이용을 원한다면 미리미리 예약 을 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 저도 2시에 예약을 하고 왔습니다. )

 

 

드라이빙존은 코로나19 상황을 안전하게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맞이해주신 사장님께서도 마스크착용을 하고 계셨고, 중앙 책상위에는 손소독제도 넉넉하게 비치되어있었습니다.

운전대를 잡을 수 있는 시뮬레이터 또한 소독 작업을 하니,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편의성을 위한 식수와 커피, 담요와 WIFI도 있어요~!

 

 

벽에는 기능시험과 도로주행 시험에 있어서 감점요인, 실격기준이 붙어있습니다.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운전대를 잡기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무엇을 조심해야하는지 계속 생각하면서 운전해야겠죠.

 

 

드라이빙존 건대역점 사장님이 직접 키우시는 나무들,, 4그루정도 있었습니다 ㅋㅋㅋ 

공기가 쾌적한 이유가 있었네요.

사진을 계속 찍으니 나무도 찍어달라고 하시는 귀여운 사장님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시뮬레이터에요.  딱 봐도 허접하지 않은 구현 완성도입니다.

운전자 좌석과, 안전벨트, 사이드브레이크, 수동 및 자동기어, A/C조작 버튼, 계기판, 핸들과 방향지시등, 와이퍼 조작핸들, 음료수를 놓는 칸까지 H사의 차량 내부가 완벽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정면과 좌우측 창문은 큰 모니터로 대체되어있습니다. 

 

 

운전대 하단에는 왼쪽부터 기어를 연결하는 역할인 클러치, 차량 정지를 담당하는 브레이크, 가속 페달인 엑셀레이터가 있어요. 

직접 밟아보면 실제와 밟는 느낌(유압식이라는게 느껴짐)이 흡사합니다. 구현도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기어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풋브레이크를 밟은 후 기어를 움직이는 연습을 했죠.

 

 

계기판입니다. 좌측은 엔진RPM, 가운데는 속도판, 우측은 냉각수 온도 및 기름충전량입니다.

계기판에 빨간 경고등이 켜져 있으면 출발하면 안되는 상황이란 것을 교육 받고( 기본적으로 안전벨트, 사이드 브레이크 해제) 엔진오일 경고등, 워셔액 경고등, 배터리 경고등, 트렁크 및 주유량 부족 경고등이 있습니다.

운전하기전 꼼꼼하게 경고등 확인을 해야 안전한 운전이 가능하겠죠~

 

 

실내 운전연습장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잘 보세요

운전대 오른쪽에는 미니 LCD가 있습니다.

터치로 작동하며 각 지역별 시험장, 연습도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차량 또한 1종대형, 1종보통, 2종 보통(자동, 수동) 선택이 가능합니다.

세부적으로는 기초주행, 장내기능, 도로주행, 주차가 있고 원하는 도로(교차로, 고속도로 등) 원하는 주차장(지상, 지하) 등 원하는 주행장소, 원하는 운전상황을 선택하여 숙달이 될 때까지 반복적으로 연습이 가능합니다!!

 

 

도로주행을 한번 했습니다. 모니터에는 차량을 상하좌우로 멀리서 볼 수 있는 카메라도 지원이 가능하며(주차 연습시 활용했습니다.)

브레이크 감도조절도 가능하며 사이드미러 각도조절, 그리고 야간운전, 우천 및 눈이 내릴 때 같은 날씨조절도 가능해요.

기본적인 네비게이션이 제공되니 도로주행시 목소리를 따라서 잘 운전하기만 하면 됩니다.

 

 

한 수강생의 실제로 시뮬레이터를 이용하는 모습ㅎㅎ 

시원한 질주를 하고계시네요(레이싱게임이랑은 다릅니다. 안전운전!)

드라이빙존 실내운전연습장은 장롱면허 탈출이나 운전면허 시험을 따기위해서 손님들이 많이 찾으신다고해요.

실제로 드라이빙존에서 운전면허 연습을 하고 합격한 학생들이 많고, 인증도 남기고 혜택도 받는다고 합니다.

수강가격 같은경우는 학원보다는 많이 저렴한 편입니다. 수강목적에 따라 교육시간이나 가격도 차이가 나는데요.

저 같은 경우 짧은시간동안 운전을 할 수 있는정도로만 감을 잡고 싶었기에  시간제 수강(2종- 1시간 3만원)으로 예약했어요~

홈페이지 수강안내에 들어가면 비용부분은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드라이빙존 건대역점 사장님 정말 친절하시고 부담없게끔 운전하게끔 기초부터 알려주시며 도와주셨고, 안전하고 학원보다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목적에 맞는 분들이라면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http://www.drivingzone.co.kr/

 

드라이빙존 모바일웹

드라이빙존 운전연습장 시뮬레이션 필기시험 기능주행 도로주행

www.drivingz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