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긔동긔의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동긔동긔입니다 ;)

최근 왼쪽 승모근과 목쪽에 결림 증상과 뻐근함의 정도가 너무 심해서 정형외과에서 물리치료를 받고 왔습니다.

치료도 치료지만 x-ray 사진을 찍었을 때, 일자목이 있다고 하는 의사선생님..

그리고 연계되는 증상인지 모르겠는데 왼팔이 가끔 저리고, 일주일 전 부터 왼쪽 엄지손가락 끝 마디에 감각이 둔하고, 쥐가 난 듯한 현상이 없어지지 않고 지속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왜이렇게 잔병치레가 많은걸까...ㅠㅠ

 

그래서 목 교정을 알아보다가 베개를 바꾸기로 마음을 먹었는데요.

검색을 해보니 교정용으로 나온 베개들도 종류가 매우 많았습니다.

계속 검색을 하다가 제대로 교정을 하기 위해서는 딱딱한 베개를 사용하는게 효과적일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머리가 아닌 목에 베는 딱딱한 베개를 알아보았고, SNPE사의 웨이브 베개를 알게되어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SNPE사의 온라인 판매샵 SMUV에 가시면 다양한 베개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정용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것은 SNPE 웨이브베개 스페셜 8구입니다.

일단 웨이브베개와 편백나무 베개인것은 동일하지만 스페셜은 다른점이 하나 있습니다.

한쪽면을 깎아내어 뒷머리 받침부를 만들어서 베고누웠을 때 조금 더 편하게 누울 수 있다는 점이예요.

 

웨이브 형태의 극돌기 모양을 통해 목뼈의 안정감을 잡아주고, 스페셜에는 뒷머리 받침부가 있어 조금더 누웠을 때 편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저는 8구를 선택했는데요, 좀더 넓은 부위의 마사지를 하고 싶다거나, 어깨가 넓은 체형일 경우에 10구도 고려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제품은 담을 수 있는 가방과 함께 배송되었습니다. 

 

 

SNPE의 로고가 박힌 웨이브베개 스페셜 8구.  

 

 

우측면이 깎여있는게 보이시나요? 저 곳을 머리위쪽 방향으로 해서 베고 누으면 됩니다.

 

 

극돌기의 간격과 크기를 가늠해보시기 바랍니다.

 

 

처음에 베고 누웠을 때 너무 아프거나 불편하다는 느낌보다는 시원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하지만 정말 자유롭게 양옆으로 눕거나 자주 뒤척이는 분에게 편안한 수면을 주기는 어렵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요,

애초에 교정용 베개이기때문에, 하늘을 바라보고 눕는 용도로 나온 베개임을 인지하고 사용하시는게 맞습니다.

편하게 숙면을 하고싶다면, 위와 같이 수건을 덧대어서 높이조절과 쿠션감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베개만 베고 누워봤어요. 생각보다 딱딱한 베개가 목을 받쳐주는게 불편하지 않고, 고정되는 느낌과 마사지되는 느낌이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한쪽면이 깎여있는 스페셜 웨이브베개여서 뒷통수도 아프지 않았습니다.

 

 

뒷통수를 낮은 베개를 통해 받쳐서 누워봤는데 진짜 편안해요. 목교정 효과는 덜하겠지만 충분히 고정력을 느낄 수 있고, 숙면을 취하고 싶을 때에는 이런식으로 누워서 잡니다. ㅎㅎ

 

- 후기 -

목 교정베개는 딱딱한 베개가 정답인 것 같아요. 

편백나무 향이 나서 기분좋은 침대Life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용 용도를 확장하기 위해 고민 해봤는데, 허리 밑에 넣고 좌우로 움직였더니 꽤 시원하더군요 여러가지로 마사지도 할 수 있습니다!

딱딱한 베개가 처음에는 불편하지만 베고자버릇을 들이면 나중에는 쿠션감 있는 베개를 불편해서 못 베고 잔다고 합니다.

저는 꾸준히 나무베개에 적응하여 꼭 제 목을 예쁜 C자로 만들 생각입니다!!

아래는 이 웨이브 베개를 디자인하신 교수님(?)의 여러가지 제품 설명과 C자목 만들기, 편하게 제품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영상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도움이 되는 영상이고, 제품을 구매하기로 결정한 영상이기도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끝.

https://youtu.be/PXmjAP9oEAg

 

YouTube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사용 중이신 네트워크에서 많은 요청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계속 사용하려면 아래 양식을 작성하세요.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