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긔동긔의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동긔동긔입니다.

중복이 지나고 절기상 여름도 얼마남지않은 시점이네요. 

다들 더운날씨 건강히 나시기 바랍니다. ㅎㅎ

 

오늘 전화 중 1분이 채 되지않는 시간에 전화가 끊어지고 화면에 통화실패 메시지가 나타나는 증상의 핸드폰을 간단한 설정으로 고친 이야기를 통해 팁을 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 통화실패 문제, 이렇게 따라해 보세요!

 

 

통화를 시도하면 통신 안테나 수신율이 떨어지면서 통화가 끊기고, 화면에는 저렇게 "통화 실패"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USIM 인식이나 통화관련 문제가 메인보드에 원인이 있다면 꽤나 어려운 수리가 되지만,

간단한 설정을 먼저 진행해보았습니다. 

문제가 있는 핸드폰 기종은 아이폰6 입니다. 꽤 오래된 구형모델입니다.

 

아이폰 통화실패문제는 3G와 LTE인터넷망의 호환문제로 발생하는 오류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은 4G LTE를 넘어 5G를 상용화하려 노력중이고 그에따라 LTE오류가 발생하기도 했었죠.

인터넷망의 발전에 따라 호환문제가 발생하는건 적용절차의 당연한 수순이라고 봐도 되겠습니다..

따라서 현재 LTE인터넷망이 보편화 되어있다 가정하고 

먼저 설정메뉴에 들어가셔서 셀룰러 옵션을 클릭해 들어가주세요.

 

 

셀룰러 데이터 옵션이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면 LTE활성화 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다시 클릭해 들어가주세요.

 

 

 

 

셀룰러 옵션에 들어가시면 LTE 활성화가 데이터로만 설정되어 있다면, 

설정을 [음성 및 데이터] 로 변경해주세요.

 

기본 옵션을 바꾸지 않았다면 LTE활성화가 데이터에 체크되어있을겁니다.

아이폰 통화실패는 LTE가 데이터전용으로만 설정되어있을 때 구형모델에서 종종 통화실패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설정을 바꾸고 나오셨다면,

 

이렇게 LTE 활성화 부분이 음성 및 데이터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홈버튼이나 화면닫기를 통해 종료하지말고, 뒤로가기를 통해 빠져나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혹 창을 닫으면 다시 LTE 활성화가 데이터로 변경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설정변경이 되었는지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하트버튼을 눌러 공감해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