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긔동긔의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동긔동긔입니다 ;)

 

틀린 암호 반복입력시 발생하는 비활성화

 

오늘은 아이폰에 잘못된 암호를 너무 많이 입력해서 영구 비활성화 된 폰을 초기화해서(ㅠㅠ) 해결했습니다.

이렇게 비활성화가 된 폰의 암호를 지우기 위해서는 초기화가 필요하며, 이 과정중 암호뿐만 아니라 데이터와 설정까지도 모두 초기화되기 때문에 평소에 데이터 백업이 정말 중요하겠죠?

암호를 잊어버리기전에 백업을 하지 않았다면 기기의 데이터를 저장할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초기화 하는것도 안타까운 일인데, 그 방법조차 어려운 아이폰..!

그 방법을 오랫동안 찾아왔습니다. 오늘까지는요!

해결한 핸드폰 기종은 아이폰 8입니다

 

암호를 많이 틀리다보면 비활성화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그러다가 최종적으로 잠기게되면 'iTunes에 연결' 이라는 문구가 나타나는데요..

이 상황까지 오셨다면 내부의 데이터는 따로 저장을 안해두셨다면 포기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여러가지 기종의 아이폰 초기화를 진행해봤지만, 아이폰8 이후의 모델은 조작법이 조금 어렵기 때문에 힘들게 성공을 했습니다. 

저 뿐만이 아니라 많은 아이폰8 이후의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이런 상황이 왔을 때 도움이 될까해서 제가 알아낸 것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정말 많은 방법들을 시도해봤습니다.

 


 

공통점- 컴퓨터에 아이튠즈 설치 후 핸드폰에 USB선을 통해 컴퓨터와 연결된 상태에서 시도합니다.

 

방법 1. 음량버튼 아무거나(+,-)와 측면 전원버튼을 꾹 누르고 있는다.

- 그냥 재부팅되었습니다. 

방법 2. 음량버튼+ 한번, 음량버튼- 한번 빠르게 입력 후 측면 전원버튼 꾹

- 그냥 재부팅되었습니다.

방법 3. 음량버튼 +한번, 음량버튼- 한번 빠르게 입력후 측면 전원버튼 꾹 누르면서 전원이 꺼졌을 때, 전원버튼을 누르고 있는 채, 음량- 버튼을 같이 누르고 5초 기다렸다가 전원버튼만 뗌.

- 그냥 재부팅되었습니다.

방법 4. 음량버튼 +한번, 음량버튼- 한번 빠르게 입력후 측면 전원버튼 꾹 누르면서 전원이 꺼졌을 때, 전원버튼을 누르고 있는 채, 음량- 버튼을 같이 누르고 2초 기다렸다가 전원버튼만 뗌.

- 그냥 재부팅되었습니다.

방법 3. 음량버튼 +한번, 음량버튼- 한번 빠르게 입력후 측면 전원버튼 꾹 누르면서 전원이 꺼졌을 때, 모든 버튼에서 손을 뗀 뒤, 음량 -버튼과 전원버튼을 함께 꾹 누름.

- 그냥 재부팅 되었습니다.

 


 

인터넷에 정말 많고 많은 아이폰 8 복원모드(dfu모드) 접근 방법이 있었지만 

왜 다 방법이 다르며, 핸드폰에 정상적으로 적용되는 방법은 하나도 없을까요?

답답한 마음에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하던 중, 

 

 

드디어 iTunes 복원모드 진입에 성공했습니다.

 

무엇을 시도했는지 궁금하시죠? 

 

 

1. 만약 정품케이블이 아닌 케이블로 연결을 했다면 정품 케이블로 시도해보세요.

저 같은 경우 정품케이블로 했으나 또 다른 정품케이블로 연결을 했습니다. (이것이 케바케..?)

 

2. 데스크탑의 전면 USB 삽입부에 꽂아서 연결을 했다면 전면이 아닌 후면 USB 포트에 꽂아서 시해보세요.

(노트북은 다른 여러군데 포트에 꽂아서 해보세요.)

데스크탑 PC 전면 USB 포트
데스크탑 PC 후면 USB 포트

 

저 같은 경우 다른 정품케이블 사용 + 컴퓨터 후면 USB포트에 연결했을 때 복구모드 진입에 성공했습니다.

방법은 '음량+ 버튼, 음량-버튼 1번씩 짧게 누른후, 측면 전원버튼 길게 쭉- 끊기지 않고 복구모드가 뜰 때까지 유지'

해주었습니다.

 

 

성공적으로 케이블이 연결된 채 복구모드에 진입하셨다면 컴퓨터 iTunes에서 안내메시지가 뜰 것입니다.

복원을 누르시고 절차를 밟아 핸드폰 복구를 진행해주면 됩니다.

중간에 선을 뽑거나 핸드폰 전원을 끄지 마세요!

 

해결방법을 알게되어 정말 기쁜 하루입니다 ^^

 

해당 포스팅은 아이폰8, 아이폰8+, 아이폰X 에 적용되는 방법이며

케이블과 USB포트는 공통적인 방법입니다.

다른 기종의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애플 공식 지원사이트 참고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306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의 암호를 잊어버렸거나 기기가 비활성화된 경우

암호를 잊어버렸거나 기기가 비활성화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수행할 작업을 알아봅니다.

support.app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