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긔동긔의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동긔동긔입니다 ;)

요 근래 손님들의 아이폰을 고쳐주면서 많이들 문의주셨던 증상인데요.

아주 쉬운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한 것을.. 모르시고 계셨습니다.

그 증상은 뭘까요? 다음과 같습니다.

 

 

충전기가 끝까지 꼽히지 않고 흔들흔들.. 거리면서 인식이 되었다 안되었다 하고, 겨우 충전되게끔 해 놓아도

충전기를 꽂은 채로 핸드폰을 조작하다보면 충전 케이블이 금새 빠져버립니다.

또는 아래 사진과 같이 비정품 충전케이블, 어댑터를 꽂았을 때 볼 수 있는 팝업 창을

정품충전기 사용을 했음에도 '이 액세서리는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와 같은 메세지를 보는 경우.

에 해당되겠습니다.

 

비정품 충전기 사용시 흔히 볼 수 있는 메세지

 

 

우리가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충전기를 꽂을 수 있는 단자입니다. 

양 옆에 별 나사가 들어가며, 중앙에 라이트닝 케이블을 꽂아서 충전을 진행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생긴 단자를 주로 사용하죠? 라이트닝 케이블이라는 명칭을 쓰는 케이블의 단자입니다.

아이폰 4s까지는 아래 사진과 같은 충전 케이블을 사용했었습니다.

 

이렇게 넙적하게 생긴 케이블을 사용했습니다. 이름하여 30핀 케이블을 사용했지만, 

아이폰 5이후부터는 입구가 좁아진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충전케이블이 삽입되는 독 커넥터를 아이폰 내부에서부터 떼어낸 모습입니다.

 

이 모듈로 인해서 이어폰 단자(7부터는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사라지고 라이트닝 케이블로 통합되었습니다)가

작동하고, 충전, 마이크, 라우터 스피커, 진동모터까지 작동하게끔 하는 중요한 모듈 부품입니다.

 

 

차이가 보이시나요?  왼쪽은 충전기가 완전히 삽입되지 않았습니다. 

반면 오른쪽은 완전 밀착되어 끝까지 삽입되었습니다.

무슨차이때문일까요?

 

 

정답은 바로...........        먼지       입니다.  

많은 아이폰 사용자분들께서 저 충전단자가 삽입되는 구멍에 먼지가 누적되는 걸 모른 채 계속 사용하고 있으며,

먼지 때문에 충전 케이블이 잘 삽입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생각조차 못하고 계셨습니다.

제가 처음에 말했던 증상들이 있어 충전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지금당장 이쑤시개를 가져와서 깊숙하게 박혀있을

먼지들을 제거해보세요. 

정말 먼지가 많아서 충전이 안되었다면 충전 케이블을 삽입하는 느낌 자체가 달라질 것이고 인식률도 드라마틱하게 상승할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04/23 - [애플/아이폰] - [아이폰 자가수리] 아이폰 배터리교체 스스로 해보자!(아이폰6)

 

[아이폰 자가수리] 아이폰 배터리교체 스스로 해보자!(아이폰6)

안녕하세요 동긔동긔입니다. ;) 취미로 아이폰을 뜯어보면서 수리를 해왔던 저는 이제는 손님들의 고장 난 아이폰을 고쳐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빈도가 많고 난이도가 쉬운 배터리 교체를 스스로..

kkkddd31.tistory.com

2019/05/03 - [애플/아이폰] - 아이폰7 안 켜질 때 배터리 교체 혼자서 하기

 

아이폰7 안 켜질 때 배터리 교체 혼자서 하기

안녕하세요 동긔동긔입니다 ;) 저번 아이폰6 배터리 교체방법에 이어서 이번에는 아이폰7 배터리 교체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배터리 교체는 언제 필요할까요? 아이폰 부팅 불량 증세 ( 무한 사과, 사과 깜빡깜..

kkkddd3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