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긔동긔의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동긔동긔입니다 ;)

저번 아이폰6 배터리 교체방법에 이어서 

이번에는 아이폰7 배터리 교체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배터리 교체는 언제 필요할까요?

아이폰 부팅 불량 증세 ( 무한 사과, 사과 깜빡깜빡, 로우 배터리 상태 충전 불가 )

배터리 노화 증세 ( 배터리 소모 속도 증가, 급방전 ) - 배터리가 빨리 달거나, 충전이 잘 안되거나 하는 증상, 배터리 최대 성능 80%대에서 체감이 많이 됩니다.

바로 고고싱~!

아이폰 6 배터리 교체방법과 오픈과정에서 매우 유사하니

디테일적인 부분은 이전글을 참고해주세요!


2019/04/23 - [애플/아이폰] - [아이폰 자가 수리] 아이폰 배터리 교체 스스로 해보자!(아이폰6)

 

[아이폰 자가수리] 아이폰 배터리교체 스스로 해보자!(아이폰6)

안녕하세요 동긔동긔입니다. ;) 취미로 아이폰을 뜯어보면서 수리를 해왔던 저는 이제는 손님들의 고장 난 아이폰을 고쳐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빈도가 많고 난이도가 쉬운 배터리 교체를 스스로..

kkkddd31.tistory.com

 


자 오늘 배터리를 교체할 아이폰7 블랙이에요~ 두렵니? 무섭니? 크크

아이폰 6과 마찬가지로 좌측 하단부에 헤라 또는 피크를 찔러 넣고, 하우징에 흠집이 가지 않게 천천히 틈을 벌리면서 열어줍니다.

 

아이폰 7이후 모델부터는 위쪽도 접착제를 제거해주면서 틈을 열어야 해요. 

그 후 액정을 단단히 잡고서, 폰 상단에 걸리게끔 고정되어 있는 구조를 빼내야 해요.

주의사항은 그립을 단단히 쥐는 것이지 힘으로 팍 빼내는 게 아닙니다. 

TIP.  그립을 단단히 쥐고 액정을 아래방향으로 힘을 지속적으로 주면서 좌우로 살살 흔들면 걸림 구조가 빠집니다.

빠르게 액정을 움직였다간 내부 액정 케이블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천천히!!

이것은 아이폰 7부터는 6이전의 모델과 다르게 폴더폰 형식으로 아래에서 위로 열리는 것이 아닌

좌측에서 우측으로 넘겨서 여는 방식이기 때문에 필요해요.

짠 이렇게 일본 만화책을 읽듯이 좌에서 우로 넘겨지면서 열립니다.

항상 액정 케이블 선을 보호하기위해 바디와 액정은 90도 각도 이상으로 넘기지 말아 주세요.

저 같은 경우 이렇게 물체로 액정을 받쳐놓고 편하게 나사를 풀어나간답니다. ㅎㅎ

배터리와 액정 사이에 있는 특이한 모양의 쉴드캔의 나사 4개를 풀어줍니다. (삼각 드라이버 사용)

자 이제 세라믹 드라이버를 준비하고 단자를 들어 올릴 차례입니다. 순서대로 하면 돼요.

모든 단자를 들 때는 항상 조심히 가장자리부터 날을 비틀어 들어올릴 것.(파내면 고장 확률 쑥쑥^^)

1번 배터리 단자를 들어서 전원을 차단합니다.

2번 LCD/터치 단자를 들어 올립니다.

3번 홈버튼/ Touch ID 단자를 들어 올립니다.

4번은 안 해도 됩니다! 충전 케이블 단자인데 지금은 할 필요가 없어요.

중단의 3개 단자를 제거했지만 아직은 액정을 분리할 수 없습니다.

우측 상단의 전면 카메라/ 셀카 모듈 단자를 제거해야 해요.

실드캔의 나사 2개를 풀어줍니다. ( 십자드라이버 이용 ) 

 

TIP. 항상 나사 위치는 기억하기 쉽고 손이 안 닿는 안전한 곳에 

나사를 빼낸 위치 그대로 이미지화하여 놓아둡시다.

 

자 이제 걸리적거리는 액정에 연결된 케이블을 모두 안전하게 분리했습니다.

 

이제 배터리를 분리하기 수월하게 해 주기 위해서 배터리 아래쪽에 위치한 진동모터를 제거할 거예요.

하지만 섣불리 진동모터 나사 3개를 풀고 들어내려고 하면 안 돼요!

아이폰 6과 다르게 아이폰 7은 진동 모터 또한 케이블이 생기게 되면서 그것을 보호하는 덮개가 있습니다.

진동모터 아래쪽에 검은색 블록을 십자나사드라이버를 이용해 2개 풀어줍니다.

 

검은색 블럭을 제거한 뒤 진동모터 단자를 살짝 세라믹 드라이버를 비틀어서 들어줍니다.

이제야 진동모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십자드라이버를 이용해 진동모터를 고정시켜주는 나사 3개를 제거한 뒤

가볍게 진동모터를 들어서 분리합니다.

자 이제부터는 아이폰 6 배터리 분리와 똑같아요.

온찜질 기나 헤어드라이기, 열풍기로 배터리 접착제를 유연하게 만들어줍니다.

그 후 드라이버에 접착제 테이프를 감아서 일정한 힘으로 쭉~ 잡아 당겨서 제거해줍시다!

(팁은 아이폰6 배터리 교체 글 참고)

새 배터리를 공간에 맞게 위치시켜 부착합니다.

진동모터를 재조립할 때에는 검은색 블록을 먼저 제거하고 진동모터를 떼어냈지만

진동모터의 커넥터가 아래에 있기 때문에 진동모터를 먼저 조립하고 덮개를 조립해줍니다.

 

이후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을 한 후 액정을 덮고 별 나사를 조여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7 배터리 교체도 별 거 없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