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긔동긔의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동긔동긔입니다 ;)

저번에 수퍼푸드 노니를 추천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또다른 대박 건강식품을 하나 추천 드릴거에요.

바로 '새싹보리'입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보리라 함은 황금물결을 생각나게 하는 노란색의 곡물이죠?

하지만 오늘 소개할 곡물은 보리가 성장하기 전 새순일때 만들어지는 부분인 새싹보리에요.

최근 매체에서 새싹보리의 효능에 대해 소개한 후 웰빙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죠.

오늘은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분말

자 그럼 새싹보리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Barley Leaf라고도 하는 보리새싹은
보리가 싹을 틔워 약 7~10일 동안
성장중인 어린잎을 의미합니다.
길이는 약 15~20cm 정도의 새순은
씨앗이 가지고 있는 영양분이
발아되는 과정에서 다량으로 발현된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 새싹보리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폴라코사놀 성분은 혈관 청소부라 불리는데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도 아주 좋습니다.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중, 심혈관 질환,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동시에 빈혈 증상에도 치료와 예방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새싹보리분말의 효능으로 수용성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등이 뛰어나 장을 튼튼하게 해주며, 체내 노폐물 제거에 탁월하기 때문에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피부미용 효과!!) 

특히 내장지방과 중성지방을 감소하는 효과가 좋아 체중감량과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되는 사포나린이 100g 기준으로 1510mg만큼 들어있기 때문에 술로인한 

간 손상을 예방하고 회복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술을 좋아하거나 술자리가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면 효능을 경험하실 수 있겠습니다.

또한 새싹보리의 영양성분 또한 매우 우수합니다.

칼륨이 시금치의 2.1배, 칼슘이 우유의 4.5배, 비타민C가 레몬의 2.5배, 폴리페놀이 녹차의 2.2배라고 해요.

 



세 번째는 먹는 방법이에요.

 
빠른 체내 흡수를 위해 가루로 타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 두유, 우유 등에 타 먹으면 부드럽고 달콤한 향과 맛이 나기 때문에 섭취하시는 데 부담 없을 거에요.

혹시나 더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꿀이나 원당을 첨가해주시면 풍미있는 음료를 만들어 마실 수 있습니다.

단 과다 섭취시 설사나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으니

임신중이거나 수유산모의 경우 섭취에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새싹보리를 이용해 독소를 제거하고 내장지방을 빼는 해독주스라는게 있는데요!

제가 레시피를 알려드리고 오늘의 소개를 마무리하겠습니다~

해독주스 제조법 : 새싹보리 분말을 해독주스로 먹는 법은 우유 200ml와 바나나 반 개, 새싹보리분말 1 티스푼을 넣고 믹서에 갈아서 마신다.


* 2019/04/25 - [건강/건강식품] - 알레르기? 비염? 면역력? 노니 먹어보세요!

 

알레르기? 비염? 면역력? 노니 먹어보세요!

안녕하세요 동긔동긔입니다 ;) 4월 초 감기에 걸리고.. 비염 때문에 고생을 하고 났더니 다시금 건강이 최고라고 깨달았는데요.. 훌쩍 나이가 들수록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인 것 같아요...

kkkddd31.tistory.com

 


 

참고자료 기사 출처 :http://www.thinkfood.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