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긔동긔의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동긔동긔입니다 ;)

메말라가는 바디를 다시 끌어올리기위해 헬스장을 찾던 중

제가 사는 신촌에 새로운 헬스장 오픈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유명 래퍼인 스윙스씨가 사장인 헬스장으로 입소문이 퍼져가는 중이기도 한데요,

짐 티피(GYM TIPI) 라는 곳입니다. 이번 신촌에 오픈하는 곳은 무려 3호점입니다.

 

 

장소는 신촌 기차역에서 명물거리로 내려오는 길쯤에 있습니다. (신촌 명물길 74)

구조상 3호점은 주차가 어렵다고 합니다.

 


 

 

저는 오픈당일인 8월 11일에 가서 바로 등록을 했습니다.

12개월에 275,000원에 등록을 했는데, 오픈 전에 등록하신분들은 더 저렴하게 등록했다고 하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도 한달에 23000원이 안되는 가격에 등록해서 굉장히 만족중입니다.

오픈 후 등록시기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니 빠르게 등록할수록 이득이라는 점. ㅎㅎ

 

기본 편의시설로 제공되는 것은 와이파이, 샤워시설, 타올, 공용라커, 운동복입니다.

저는 운동복이 무료 제공되는 점에서 큰 점수를 줬어요.ㅎㅎ 매번 운동복 빨아서 가져가는게 은근 귀찮은 일이거든요.

짐티피 1호점은 홍대서교, 2호점은 홍대입구역, 3호점은 연대이대, 4호점은 합정점으로 9월 오픈예정이라고합니다.

 

또한 매장별로 컨셉이 있다는 점도 큰 매력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1호점은 최고급 DRAX NEW TECH 머신 풀세트, 최신식 LG공기청정기 설치

2호점은 최고급 IMPULSE 머신 풀세트, 최신식 SK공기청정기 설치

3호점은 최고급 PRECOR LifeFitness 머신 풀세트

4호점은 IPF 세계대회전용 ELEIKO 기구 풀세트

 

이런식으로 컨셉이 잡혀있어서 취향에따라 센터를 선택하실수도 있다는 점은 정말 큰 매력인것 같아요.

4호점은 특히 파워리프터들을 위한 짐을 오픈한다고하니 머신보다는 프리웨이트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관심가질만 할것 같아요.

 

저는 신촌에 살고 머신을 이용한 운동도 꽤나 좋아하기때문에 3호점을 탐방하고나서 매우만족하며 회원권을 등록했습니다.

 

헬스장은 1,2층으로 구성되어있으며 1층은 머신, 런닝머신 등으로 구성되어있으며 2층은 프리웨이트를 위한 파워렉, 스쿼트렉, 각종 덤벨, 바벨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실테지만 헬스장 자체가 채광이 엄청나게 좋습니다. 

살면서 이렇게 햇빛이 잘들어와서 환한 헬스장은 처음 보는것 같아요 ㅋㅋㅋㅋ 여기서도 큰 점수를 주게됩니다!!

낮에 환한 햇빛을 받으며 운동하는 기분은 정말 엔돌핀을 뿜뿜 솟게 하거든요.

 

3호점에 있는 머신위주로 사진을 준비해왔으니 같이 보실까요?

 

 

1층에 있는 런닝머신들과 가운데에 보이는 계단 오르는 머신..? 처음보는 머신이라 신기했어요.

 

등운동을 위한 어시스트 풀업 머신

 

 

어깨운동을 위한 숄더프레스 머신

 

 

가슴운동이죠. 체스트프레스 머신

 

 

이건 처음보는 머신인데 정말 신박해요. 백익스텐션 머신인데 앉아서하는 버전이에요. 엎드리는 자세보다 좀 더 기립근에 자극이 잘 가는것 같아서 애용하게 될 것 같아요!!

 

 

이것도 처음보는 머신. 팔꿈치를 패드에 올려놓고 복근을 이용해 앉아서 윗몸일으키기를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복근운동을 위한 재미있는 머신.

 

 

카프레이즈 머신도 있었어요! 종아리근육도 키울수 있겠습니다. 정말 대단한 머신들이 많네요 ㅋㅋ

 

 

음.. 명칭을 뭐라할까요? 발판에 발을 올리고 뒤로 쭉 차주면서 힙과 다리를 강화할 수 있는 머신입니다.

김연아선수의 스파이럴 기술이 생각나네요..

 

 

다리 바깥쪽을 강화시켜주는 머신

 

 

다리 안쪽을 강화시켜주는 머신

 

 

 

허벅지 앞쪽(대퇴사두)를 단련할수 있는 레그익스텐션 머신

 

 

허벅지 뒷쪽 대퇴이두(햄스트링) 머신은 대개 엎드려서 했었는데, 이건 앉아서 하는겁니다. ㅋㅋㅋ 저는 앉아서하는게 훨씬 좋은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레그프레스 머신!! 보기만 해도 힘든건 뭐지..

 

 

이건 제가 가장 좋아하게 될 것 같은 머신인데, 바로 딥스머신이에요.

양쪽 손잡이에 손을 얹고 아래로 쭉 밀 수 있는데, 제가 딥스동작을 굉장히 좋아하기때문에 

최애 머신 예약~!!

 

이두 컬 머신입니다.

헥헥..

 

체스트 플라이 머신입니다. 가슴 모아주기~

 

 

복근양쪽(전거근)을 발달시킬 수 있는 머신입니다. 이것도 정말 신기해요. ㅎㅎ

 

 

로우 머신입니다. 손잡이를 이용해 등근육을 키울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1층의 머신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정말 다양한 머신들이 풀세트로 있어서 원하는 부위들을 디테일하게 키울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저 같은 머신으로 운동하기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천국.. ㅠㅠ

 

 

 

운동복이 타월과 함께 입구쪽에 사이즈별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카운터에서 전화번호 끝자리 4개를 입력하고 입장하면 됩니다.

 

 

탈의실이에요. 탈의실은 통로가 좀 좁다고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탈의실과 연결된 샤워실입니다.

조금 특별한 점은 개인 샤워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스윙스씨의 헬스장 철칙이라고 하더군요. 개인이라서 남 시선에 상관없이 자유롭고 편안하게 샤워하면 됩니다! ㅎㅎ

 

2층 사진은 다짐 어플에서 퍼왔습니다.

1층과 2층은 헬스장 내부에 계단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이 계단 또한 햇빛이 잘들어와서 좋아요 ㅠㅠ

2층은 아래 사진과 같이 바벨, 덤벨들이 많고 각종 프리웨이트를 위한 머신과 케이블 머신, 스트레칭을 위한

매트까지 있습니다.

2층 또한 햇빛이 잘 들어오는곳이 큰 창문으로 되어있어 채광이 매우 좋습니다. 정말 최고에요!!

그리고 정수기는 1층과 2층에 각각 하나씩 있어요.

 

 

정말 시설이 너무 좋고 청결함과 트레이너들의 친절함까지 완벽해요.

제가 다녀본 헬스장 중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주고싶습니다.

 

아 헬스장에서 나오는 음악은 대부분 랩이 많은것 같아요.

스윙스씨가 사장이어서 그런건가..?

음악선정은 전문가에 의해 진행되며 따로 신청곡은 받지않는다고 써있었습니다.(허허)

 

이상 신촌 짐 티피 3호점 리뷰였습니다. 열운동으로 득근해서 돌아오겠습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