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긔동긔의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동긔동긔입니다 ;)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밴드가 하나 있죠.

인기 밴드 '잔나비' 입니다.

현재 멤버 유영현의 경우 학교폭력 가해자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네이트판에 올라온 한 글 때문에 점화가 되었는데요.

사건의 진실을 한번 파헤쳐보겠습니다.


<원문글 링크 바로가기>

https://pann.nate.com/talk/346531600

 

잔나비 맴버에게 당했던 학교폭력을 밝힙니다.

먼저 이 글에는 어떠한 과장이나 허위 사실이 일절 없다는것을 말씀드립니다.Bullying 이란 단어가 무슨 뜻인줄 아시나요? 학교폭력이라고 하기도 하나요?난 11년전 이매고에서의 봄, 여름 동안 지옥같던 학창시절의 악몽을 잘 견뎌냈고잊었다고 생각했어요 음악에 위로...

pann.nate.com


...원문 중략...

 

현재 잔나비 밴드를 탈퇴한 멤버 유영현

 

원문의 내용은 잔나비 멤버로부터 학창시절에 학교폭력을 당해온 피해자가 밴드의 멤버가 가해자인지 모른 채, 밴드를 좋아하고 노래를 즐겨듣다가 멤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던 중 자신의 학창시절을 암흑으로 만들었던 가해자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피해자는 해당 멤버에게 가혹한 학교폭력을 당해왔고, 그로인해 학교생활을 버티지 못하고 전학을 가게되었고 트라우마로 남아 정신과 치료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자신은 일절 거짓말을 하지 않았고, 해당멤버는 종범이 아니라 주범이라는 사실을 강조해서 말했습니다.

잔나비측은 24일 유영현 멤버가 학교폭력 가해자임을 인정하고 팀에서 자진탈퇴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1월 네이버 V 라이브에서 잔나비의 멤버 유영현과 최정훈은 라이브로 팬들의 댓글을 읽는 소통을 했었는데요.

이날 학창 시절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여러 에피소드를 말하던 중, 최정훈은 한 팬의 댓글을 보고 깜짝 놀랐다고 합니다.

불량학생이 아니었냐는 의혹에 대해 최정훈은 "저희는 그런 불량학생 아니었어요"라고 했고요. 유영현 역시 "진짜 절대 아니에요"라며 손사래를 쳤습니다.

최정훈은 시청자들의 오해를 풀기위해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여러분 앞에서 정정당당하게 (말할 수 있어요)"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유영현 멤버는 학교폭력 가해자 멤버였던 것이죠. 정말 소름돋는 일입니다.

저도 잔나비의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라는 노래를 굉장히 좋아했는데요.

노래를 떠나서 멤버들의 인성이 다시 보이는것은 어쩔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잔나비 보컬 최정훈

반면 잔나비의 메인보컬인 최정훈 또한 루머에 시달리고 있는데요.

24일 S사 뉴스에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게 최모 사업가가 3000만원이 넘는 향응과 접대를 한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았다는 내용을 보고했고. 또한 유명 밴드의 보컬인 아들이 경영애도 개입했다는 의혹을 발표했습니다.

이후에 네티즌들은 최씨 사업가라는 점, 그리고 유명 밴드의 키워드로 유추를 하고, 뉴스속 모자이크 처리된 집과 소속사 페포니뮤직으로 추정되는 로고 모자이크 사진등을 근거로 들어 밴드 잔나비의 최정훈을 지목하게 된 것입니다.

 

 

이에 잔나비의 소속사 페포니뮤직은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뉴스로 인해 현재 피해를 입고 있는 상황이며, 보도된 내용은 사실이 아니고 페포니뮤직과 잔나비의 멤버와는 전혀 관련이 없으니 허위사실 유포 시 법적인 대응을 하겠다는 내용입니다.

또한 멤버 최정훈은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올리며 자신과 아버지를 둘러싼 사건들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잔나비 최정훈 인스타그램 링크>

https://www.instagram.com/jannabijh/

 

choi jung hoon(@jannabijh)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163천명, 팔로잉 356명, 게시물 127개 - choi jung hoon(@jannabijh)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최정훈의 글을 요약하자면,

1. 유영현의 학교 폭력 사건에 대해 인정하며, 잔나비 모두에게 책임이 있고 리더로서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2. 2012년 아버지의 사업이 실패하였고 아버지에게 경제적 도움을 받지 않았다. (이때 잔나비를 결성하였음.)

3. 사업적 재기를 꿈꾸시는 아버지의 요청으로 회사 설립에 필요한 명의를 드린 적이 있다.( 사업 실패 명분으로 신용상태가 안좋았던 아버지 본인의 명의로는 부담이 되었다고 말씀하셨다고 함.)

4. 최씨 형제가 주주에 이름을 올리게 된 것도 위 이유 때문. 자식으로서의 도리라고 생각했고 확인결과 최정훈 명의로의 주식 투자금액은 1500만원에 불과하다고 밝힘.

5. 본인과 형의 인감 역시 아버지께 위임했으며, 허위사실 제보자 무리들은 아버지가 가까스로 따낸 사업승인권을 헐값에 강취하려고 유명해진 최정훈을 미끼로 협박을 하였음.

6. 제보자 무리들은 없는 일을 만들어내 아버지를 고소한 사실들이 있었으나 아버지는 무혐의 판정을 받았다.

7. 김학의 건에 대해서 자신이 아는 사실은 아버지와 그 사람이 자신이 태어나기 전 부터 가까이 지내던 친구사이 였다는 점이며, 본인은 그사람으로 하여금 어떠한 혜택도 받은적이 없다.

8. 최씨 형제의 원동력이 된 것은 아버지의 돈과 빽이 아닌 아버지의 실패였다.

9. 진실되게 음악을 하고 공연했으며, 바르고 정직하게 살았다. 그동안 음악과 무대에서 보여드린 모습들이 위선으로 비춰지는것이 죽기보다 두렵다.


 

멤버 최정훈은 멤버 유영현의 사건 뿐만아니라 본인에게도 또 다른 근거없는 소문이 형성되고 큰 시련으로 다가오는 사건들에 대해 마음고생이 심했을 것으로 보이네요.

밑바닥에서부터 꾸준히 활동해서 지금의 성과를 냈다고 하던데 하루빨리 해명과 함께 민심을 되찾고 활동 재기와 함께 좋은 음악을 선보였으면 좋겠습니다.